춘천시 마을자치지원센터

재단법인 춘천시 주민자치지원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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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 이용약관을 준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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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춘천시 주민자치지원센터(이하 “센터”라 함)가 운영하는 센터 홈페이지 회원 가입과 회원 자격, 혜택 등(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하여 센터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이라 함은 센터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고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②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센터 홈페이지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③ “ID”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신청하고 센터가 승인하는 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비밀번호”란 회원과 인터넷상의 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인터넷상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선정한 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탈퇴”란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게시와 효력 및 개정)


    ① 본 약관은 센터가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센터는 필요에 따라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센터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공지합니다.

    ④ 전항에 따라 약관의 개정 이후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가입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회원가입)


    ① 회원가입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한 후, 센터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완료하는 방법으로 가입이 됩니다.

    ② 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하여는 사후에 회원가입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센터가 제시한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비방 및 음해를 목적으로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

    4.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센터는 전문기관을 통해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5조(개인정보 보호의 의무)


    ① 센터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수집합니다.

    1. 수집항목: ID,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폰번호, 닉네임

    2. 수집목적: 센터 회원 가입 및 이용 아이디 발급, 회원 여부 확인 및 식별, 회원 대상 안내사항 고지 및 서비스의 이행

    3. 수집기간: 회원 탈퇴 이전까지

    ② 센터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회원가입 안내문을 읽고 ‘이 약관에 동의합니다.’ 란에 체크하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센터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수집한 목적 외의 목적을 위하여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센터는 회원 본인이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탈퇴하거나 가입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재생할 수 없는 방법으로 회원 정보를 서버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제6조(회원의 유효기간)


    ① 회원의 유효기간은 탈퇴 이전까지입니다.



    제7조(회원의 정보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하거나 이메일, 기타 방법으로 센터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센터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센터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② 센터는 회원의 ID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센터 및 센터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ID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센터에 통지하고 센터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센터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센터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센터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센터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이메일, SMS(문자), 홈페이지 게시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센터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회원 서비스)


    ① 센터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센터에서 진행하는 사업 등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의 게시

    2. 이메일 및 SMS(문자)를 이용한 위 1호의 정보 알림 서비스(수신 동의 시)

    3. 기타 센터가 추가 개발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센터는 센터의 공식 서비스 이외의 회원 게시물 또는 타 링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의 정확성, 안전성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③ 센터는 국가 비상사태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 사유가 발생한 경우 및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센터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센터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센터의 의무)


    ① 센터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센터는 회원의 정보 보안에 최선을 다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센터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판단할 경우에는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2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센터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센터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센터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센터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센터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홈페이지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센터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센터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위 항에 명시한 행위를 회원이 하였을 경우 센터는 회원의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중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3조(회원탈퇴)


    ①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회원가입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센터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가입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센터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14조(회원의 게시물)


    ① 회원이 게재한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국가안전이나 보안에 위배되는 경우

    2.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경우

    3. 특정기관, 단체, 부서를 근거 없이 비난하는 경우

    4.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경우

    5.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

    6. 욕설, 음란물 등 불건전한 내용

    7. 선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내용

    8. 동일인 또는 동일인이라고 인정되는 자가 똑같은 내용을 주2회 이상 게시하거나 비슷한 내용을 1일 2회 이상 게시하는 경우

    9. 기타 익명으로 불건전한 내용을 게재하는 경우

    10. 게시판에 글 또는 첨부파일 게재 후 2년 이상 경과한 게시물 등

    ② 회원이 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5조(책임제한)


    ① 센터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센터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센터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본 서비스와 관련되는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센터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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